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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명한 예술 작품 8선 본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명한 예술 작품 8선
르네상스의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끊임없이 예술적 전통과 기법을 시험했습니다.
1.모나리자 (1503년경~1519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 작품인 모나리자는 매일 수천 명의 방문객을 루브르 박물관 으로 끌어들이는데 , 그 중 많은 사람이 모델이 된 사람의 신비로운 시선과 수수께끼 같은 미소에 매료됩니다. 얇은 베일을 두르고, 엄숙한 색상에, 보석은 없는, 검소한 차림의 젊은 여성의 겉보기에 평범한 초상화는 보는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 수도 있는데, 보는 사람은 무슨 소란인지 의아해할지도 모릅니다. 이 그림의 단순함은 레오나르도의 사실주의에 대한 재능을 드러냅니다. 부드럽게 모델링된 피사체의 얼굴은 선이 아닌 미묘한 빛과 그림자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여 형태를 모델링하는 예술 기법인 스푸마토 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을 보여줍니다. 섬세하게 칠해진 베일, 정교하게 만들어진 머리카락, 접힌 천의 세심한 묘사는 레오나르도가 자신의 연구된 관찰을 재현하는 데 지칠 줄 모르는 인내심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모델의 당혹스러운 표정은 그녀의 사실주의를 더할 뿐입니다. 그녀의 미소는 매력적일 수도 있고 조롱하는 것일 수도 있다.
2.최후의 만찬 (1495년경~1498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 중 하나인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 공작이자 레오나르도가 그 도시에 처음 머물렀을 때 후원자였던 루도비코 스포르차 가 의뢰하여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의 도미니코 수도원을 위해 그린 것입니다.연속적인 서사를 묘사한 레오나르도는 마태오 복음서 26:21-28을 포함하여 복음서에서 밀접하게 연결된 여러 순간을 보여줍니다.마태 복음에서 예수께서 사도 중 한 명이 자신을 배신할 것이라고 선언한 다음 성찬례를 제정합니다 .사람의 성격이 자세, 표정, 제스처로 어떻게 드러날 수 있는지에 흥미를 느꼈던 레오나르도는 선언에 대한 각 제자의 독특한 반응을 묘사했습니다.사도들의 자세는 마치 중앙에 고요히 앉아 계신 예수 주위에서 속삭이고, 소리치고, 슬퍼하고, 논쟁하는 것처럼 보이면서 일어나고, 눕고, 뻗고, 얽힙니다. 레오나르도는 두 겹의 준비 바탕 위에 템페라나 유화를 사용한 실험적 회화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완성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작품이 붕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관객은 여전히 그것이 다양한 인간 감정에 대한 복잡한 연구로 인식할 수 있으며, 속이는 듯이 단순한 구성으로 드러납니다.
3.비트루비우스적 인간 (1490년경)
레오나르도의 펜과 잉크로 그린 비트루비우스적 인간 그림은 그가 성인이 되어서 간직했던 수많은 공책 중 하나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공책에는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가 기원전 1세기에 쓴 건축에 관한 책에서 제시한 이상적인 인체 비율에 대한 거울 글씨로 쓰인 메모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비트루비우스의 이론을 잘 보여줍니다. 이상적인 인체는 원과 사각형, 두 가지 양립할 수 없는 모양에 들어맞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레오나르도는 두 가지 중첩된 자세로 남성의 모습을 그려서 이 개념을 해결했습니다. 하나는 팔을 뻗어 사각형에 들어맞고, 다른 하나는 다리와 팔을 원으로 펼친 자세입니다. 이 작품은 레오나르도가 중요한 텍스트를 이해하려는 노력뿐만 아니라 이를 확장하려는 열망도 보여줍니다. 그는 비트루비우스의 개념을 처음으로 그린 사람은 아니었지만, 그의 그림은 나중에 가장 상징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수학, 철학, 예술이 결합되어 르네상스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이 그림은 현재 베니스의 아카데미아 미술관 에 소장되어 있는데 , 평소에는 전시하지 않고 기후가 조절되는 보관소에 보관합니다.
4.자화상 (1490년경/1515년–16년경)
오랫동안 자화상으로 여겨져 온 긴 물결 모양 머리카락과 수염을 기른 노인의 붉은 분필 그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레오나르도의 외모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정의할 정도로 재현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울퉁불퉁한 얼굴, 주름진 이마, 아래로 향한 눈을 가진 이 인물이 레오나르도가 살았던 나이보다 훨씬 더 오래되어 보인다고 주장합니다. 레오나르도는 67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들은 이 그림이 그의 기괴한 그림 중 하나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는 습관적으로 노트에 기이한 특징을 가진 사람들을 스케치했습니다. 초상화가 누구를 대표하든 레오나르도가 종종 사로잡는 주제와는 다르지만 그는 그 인물에게 성숙한 나이의 고귀함과 지혜를 불어넣는 데 성공했습니다.
5.바위의 성모 (1483년경~1486년경)
많은 학자들은 문체적 증거에 근거하여 루브르 박물관의 바위의 성모 그림을 레오나르도가 그린 두 그림 중 첫 번째 그림으로 간주합니다 . 이 그림에서 성가족은 헤롯 의 무고한 어린이 학살 로부터 이집트로 도망치면서 세례자 요한을 만납니다. 레오나르도는 이 작품을 의뢰한 원죄 없는 잉태의 연합과 수년간 소송을 벌였고, 이 분쟁으로 인해 결국 레오나르도는 1508년경에 이 주제의 다른 버전을 그리게 되었고, 이 그림은 현재 런던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6.여성의 머리 (1500–10)
Head of a Woman(여자의 머리)은 안료를 넣은 작은 붓 그림으로, 머리를 기울이고 눈을 내리깐 젊은 여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그녀의 자세는 레오나르도의 바위의 성모 에 나오는 성모 마리아를 연상 시키며, 이 그림이 모델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이 그림의 별명인 La scapigliata는 "흐트러진"을 의미하며 젊은 여성의 엉뚱한 머리카락을 가리킵니다.느슨하게 스케치한 덩굴과 어깨는 고도로 완성된 얼굴과 대조되는데, 레오나르도는 무거운 눈꺼풀에서 부드러운 입술까지 여성의 섬세한 특징을 부드럽게 모델로 삼았습니다.이 그림은 형태를 만드는 표현적인 그림과 세부 사항을 제공하는 통제된 레이어링을 모두 활용하여 레오나르도의 유동적인 작업 수단을 보여줍니다.
7.흰 족제비를 안고 있는 여인 (1489년경~1491년)
많은 미술사학자들은 Lady with an Ermine 의 젊은 여성을 레오나르도의 후원자이자 밀라노 공작인 루도비코 스포르차의 애인인 체칠리아 갈레라니로 식별합니다. 어민은 종종 공작의 상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여성은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밝은 눈은 프레임 밖의 무언가를 향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특히 어두운 배경에 과도하게 칠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오나르도의 해부학 지식과 자세와 표정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는 그녀의 순진한 얼굴, 세심한 시선, 머리를 당당하게 기울이고 경계하는 어민의 부드러운 포옹에서 소녀의 젊음과 상냥함을 포착합니다. 그녀의 가느다란 손은 피부 아래의 복잡한 뼈 구조를 보여주는데, 어민의 머리는 정교하게 그려진 모피 아래의 두개골을 암시합니다.
8.지네브라 데 벤치 (c. 1474/78)
워싱턴 DC에 있는 국립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지네브라 데 벤치의 초상화는 서반구에서 공개적으로 전시된 레오나르도의 유일한 그림입니다.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의 초기 작품 중 하나로, 그가 20대 초반에 완성했으며,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사용했던 비전통적인 방법 중 일부를 보여줍니다. 북부 동시대 화가들에게 영감을 받은 레오나르도는 관습적인 옆모습이 아닌 3/4 포즈로 엄숙한 젊은 여성을 묘사함으로써 전통을 깨뜨렸고, 따라서 그는 그러한 구성을 그린 최초의 이탈리아 예술가였을 수 있습니다. 그는 모나리자를 포함한 모든 초상화에서 3/4 시점을 계속 사용했고 , 그것은 곧 초상화의 표준이 되었고, 너무나 흔해서 오늘날 시청자들이 당연하게 여깁니다. 레오나르도는 또한 페인트 표면에서 발견된 지문에서 알 수 있듯이 페인트가 아직 끈적끈적할 때 손가락을 사용하여 지네브라의 얼굴을 모델링했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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