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writing

일본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영화는? 본문

영화

일본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영화는?

인포쟁이 2020. 8. 12. 14:17
728x90
반응형

일본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영화는?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오래된 잡화점에서 벌어지는 기묘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베스트셀러 순위 상위권에 차지하며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우연히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3인조 도둑 아츠야, 쇼타, 고헤이는 잡화점 문 틈으로 한 통의 편지를 받게 되고 호기심에 열어본 편지가 알고 보니 32년 전에 쓰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장난 삼에 편지에 보낸 답장이 과거와 현재에 연결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 기도의 막이 내릴 때 >

 

제48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수상작이며 일본 배우 아베히로시 주연으로 만들어진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소설 영화다. 누군가를 위해 세상에서 자신의 존재를 지운 채 그림자처럼 살아가는 남자와 어린 시절의 비극을 딛고 연극 무대를 향한 오랜 꿈을 실현한 여성 연출가. 그리고 어릴 적 가출한 어머니의 행적을 찾아 니혼바시 일대를 맴도는 경시청 소속 형사. 이들에게 세상은 잔혹하고 인생은 불합리한 비극을 선사한다.

 


< 라플라스의 마녀 >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 데뷔 30주년 기념작이다.기존에 선보였던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미스터리의 경계를 넓혀온 히가시노 게이고, 30년 미스터리를 담았다. 두 개의 죽음과 연관된 8년 전의 사고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스토크스 방정식과 라플라스 이론 등을 활용해 난제를 해결하는 등의 이야기를 선사한다. 

 


< 매스커레이드 호텔 >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가 생활 25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다. 호텔이란 공간 안에서 벌어지는 범죄와 그 해결 과정을 보여준다. 거기에 단순히 범인을 잡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 온갖 군상이 등장하는 휴먼 드라마에 가깝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인 닛타 고스케 형사가 주인공이며 영화에선 기무라 타쿠야가 주연을 맡았다.

 


< 용의자 x의 헌신 >

 

히가시노게이고의 명작 중 하나로 정교한 살인 수식에 도전하는 천재 물리학자의 집요한 추적이 시작된다. 일본 추리소설에서 흔히 보여지는 잔혹함이나 엽기 호러가 아닌 사랑과 헌신이라는 고전적이며 낭만적인 테마를 미로처럼 섬세하게 엮어낸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제134회 나오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