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writing

직장 회사 퇴사 에세이 책 모음 본문

직장 회사 퇴사 에세이 책 모음

인포쟁이 2020. 11. 24. 11:20
728x90
반응형

 

< 클로징 멘트를 했다고 끝은 아니니까 미쳤지, 내가 퇴사를 왜 해서! >

저자 : 장예원

지상파 간판 아나운서로서, 그리고 최연소 아나운서로서 누구보다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주목받았지만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장예원의 책. 이 책은 지난 8년간 누구보다 치열하게 삶에 도전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기 위해서 몸부림치며 고민했던 방송인 장예원의 따뜻한 기록들을 담았다. 


 

< 퇴사하기 좋은 날 감자의 자신만만 직장 탈출기 >

저자 : 감자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직장인 대공감 웹툰 작가 감자가 리얼 퇴사 스토리를 그린 책.

전편 <감자>에서 ‘30대 물경력 유부녀’라는 꼬리표가 달린 직장인의 웃기고 슬픈 소기업 생존기로 많은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면, 이번에는 꼰대력 충만한 사장과 업무와 월급이 반비례하는 험난한 회사 생활에 당당하게 마침표를 찍어버리는 퇴사 성공기로 사이다처럼 시원한 대리만족을 선사하는 퇴사에세이책.

 


< 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

저자 : 김보통

매달 말일 확실하게 입금되지만 매일 아침 명백히 불행했던 회사원의 삶, 온 힘을 다해 그 길에서 도망친 퇴사자 김보통의 비범한 방황기 책.

 


< 40세에 은퇴하다 그만두기도 시작하기도 좋은 나이 >

저자 : 김선우

전직 열혈 기자에서 현직 좋은 남편이자 자상한 아빠로 거듭난 김선우 저자가 쓴 책.무작정 은퇴의 장밋빛 미래만을 보여주는 책이 아니다. 그렇다고 은퇴의 A to Z를 담아 은퇴의 정석을 알려주는 책도 아니며, 무턱대고 현실로부터 도피하라고 권하는 책도 아니다. 오히려 40세 은퇴라는 굉장히 현실적인 단어를 빌려 지금의 삶이 어떤지 한번 뒤를 돌아보고 숨 고르기를 하자고 이야기한다.

 


< 경로를 이탈하셨습니다 >

저자 : 코붱

작가가 자신의 퇴사 후 삶을 바라보는 관점이다. 직장에 나가 돈을 벌지 않는 게으른 사람, 백수는 집에서 놀고먹는 사람이라는 갇힌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내가 하고 싶은 것 나라는 사람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만들어가는 저자의 삶을 통해 인생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향을 엿볼 수 있다. 

 


< 한 번의 퇴사, 열 번의 남미 칠레, 볼리비아, 쿠바, 아르헨티나, 페루 여행 필독서 >

저자 : 허소라

잘 다니던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남미로 여행을 갔다가, 결국엔 남미 여행 전문 인솔자가 되어버린 저자의 이야기. 세상에는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퇴사여행 유경험자인 만큼 퇴사하고 새로운 길을 가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위하여 퇴사 프로세스와 퇴사 전 체크리스트를 수록하였다. 무엇보다 퇴사의 기로에서 여행을 혹은 현재의 삶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저자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 내용 출처 : 교보 문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