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writing

마케팅 종류 기법 방법 궁금하시다면! 본문

일상

마케팅 종류 기법 방법 궁금하시다면!

인포쟁이 2021. 6. 12. 14:13
728x90
반응형

마케팅 종류 기법 방법

 

 

1.

콘텐츠 마케팅

Contents Marketing

 

붉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광고 매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특정 고객에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확산시키는 마케팅기법. 대상을 정해서 수익성 있게 소비자의 행동을 이끌어내는데 목표가 있다. 전통 매체를 보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으며 누가 볼지도 모르는 매체에 광고를 하는 것보다 사용자를 정해서 광고를 보내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브랜드의 자체 콘테츠를 만들고 공유하는데 좋다.

 

2.

넛지 마케팅

Nudge Marketing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는 뜻의 넛지처럼 이 마케팅종류 중 하나는 사람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면서 선택의 자유는 개인에게 부여하는데 있다. 넛지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면서 직접적인 명령이나 지스를 동반하지 않으며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접근하는 기법을 말한다.

 

3.

감성 마케팅

Emotional Marketing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서 판매하는 마케팅기법을 의미한다. 오감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돕는다. 소비자가 감각적으로 느끼게 만들면서 단순한 목적지향적인 소비가 아니라 개인의 감성과 가치관을 총족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

 

4.

공포 마케팅

Risk Marketing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불암감 등을 자극하는 마케팅방법을 말한다. 비관론과 절망감을 묘하게 상품화한 것으로 시장의 불투명성이 그 자체로 호재라고 말한다고 한다. 노후를 걱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거나 금융이나 보험에서 주로 은퇴 후 자산 관리 등을 목표로 하는 광고도 이 마케팅기법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5.

기부 마케팅

 

구매자의 소비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 기부가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마케팅방법을 말한다.  고객이 따로 돈을 들일 필요는 없지만 물건을 사면 그에 따라 자동적으로 일정 금액이 기부가 되는 등의 형식을 의미한다. 이른바 착한 소비와 관련 있는 형태다.

 

6.

레트로 마케팅

Retro Marketing

 

레트로는 과거를 회고한다는 뜻의 Retrospective 약어로 과거의 것을 현대적으로 재수정한 것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레트로 마케팅은 추억과 향수라는 인간의 보편적인 정서에 근간을 두고 있게 그 파급효과가 크다. 요즘에는 추억이나 예전 것을 다시 되돌리는 의미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다.

 

7.

쇼퍼 마케팅

Shopper Marketing

 

그냥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하기 보다는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쇼퍼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을 말한다. 쇼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단순히 소비하는 사람에서 벗어나 구매하는 사람의 인식과 패턴을 파고들게 만드는데 의의가 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