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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평판 관리를 파괴하는 5가지 습관 본문
자기 평판 관리를 파괴하는 5가지 습관
1.다른 사람에 대한 험담한다.
남에 대해 험담하고 뒷담화를 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에게 나쁜 인상을 남깁니다. 험담은 무해한 재미나 다른 사람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방법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람들의 신뢰를 잃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왜 그럴까요? 다른 사람에 대해 험담을 하면, 사람들은 자신이 없는 동안에도 똑같이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상대방이 당신에게 마음을 열거나 신뢰하지 못하게 만들고, 결국 대인 관계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2.다른 사람이나 일상의 일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한다한다.
누구나 기분이 좋지 않고 가끔은 불평을 하기도 하지만, 끊임없이 불평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타인에게 부정적인 자아상을 심어줍니다. 또한 어딜 가든 해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람으로 인식됩니다. 직장, 친구, 상황 등 항상 잘못된 것에만 집중하다 보면, 사람들은 당신을 부정적인 사람으로 여기고 당신과의 소통을 기피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평판을 지키려면 문제보다는 해결책에 집중하는 연습을 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명문가가 될 것입니다.
3.항상 늦는다.
시간 엄수는 존중, 신뢰, 그리고 전문성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항상 늦는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는 인상을 주거나, 더 나아가 계획성이 없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런 사람이라면, 평판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현실적인 일정 계획을 세우고 예상치 못한 지연에 대비한 여유 시간을 확보하세요. 이렇게 하면 당신은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보일 것입니다.
4.다른 사람의 일과 노력에 대한 공로를 빼앗는 것
의도적이든 우연이든, 다른 사람의 공을 가로채는 것은 당신의 신뢰에 큰 타격을 줍니다. 사람들은 이기적이거나 부정직해 보이는 사람에게 금방 존경심을 잃습니다. 심지어 팀워크를 무시하는 것처럼 미묘한 방식으로 공을 가로채는 것조차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을 신뢰할 수 없는 사람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에게 마땅히 공을 돌려주고, 다른 사람의 성과도 함께 축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과도한 약속과 미달성
반복적으로 과도한 약속을 하고도 지키지 못하면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사람들은 이미 한 약속보다 충족되지 않은 기대를 훨씬 더 잘 기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습관은 실망과 신뢰 상실로 이어집니다. 개인적인 삶이든 직장 생활이든 무엇을 약속할 수 있는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보다는 기대를 뛰어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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