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writing

집 정리 정돈 방법 잘하는법 노하우 9가지! 본문

생활 정보

집 정리 정돈 방법 잘하는법 노하우 9가지!

인포쟁이 2021. 1. 5. 13:59
728x90
반응형

새해를 맞이하거나 계절마다 정리가 필요한 집안을 위해

집정리잘하는법, 집정돈잘하는방법 찾고 있다면

아래 8가지를 확인해보고 실행해보자 :)

 

1. 물건을 모두 꺼내보자!

 

집이나 방 안 곳곳에 퍼져있는 물건들을 우선 다 꺼내보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은 어디에 있는지조차 모르기 때문에 우선 다 꺼내놓고 직접 확인하면서 정리하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2. 기부하자!

 

평소 자주 쓰지 않거나 필요가 없는 물건은 기부하는 것도 집정리잘하는법 중 좋은 방법이다. 더러워지거나 닳은 겨우는 그냥 버리는 것이 좋지만 새 것임에도 쓰지 않고 공간만 차지하고 있다면 과감히 나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서 기부해보자.

 

3. 같은 물건끼리 모으자!

비슷한 유형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은 끼리 끼리 모아서 놓는 것이 좋다. 식료품, 주방 용품, 욕실 용품 등 비슷한 물건끼리 모아서 정리 후 사용하면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집정리노하우이기도 하다.

 

4. 라벨을 붙이자!

헷갈릴 수 있는 물건이나 서랍 등에 용도를 써놓는 라벨링도 좋은 집정돈방법 중 하나다. 매우 간단한 집정리방법이지만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집정돈노하우기도 하다. 또한 직접 써놓음으로써 더 잘 기억할 수 있기도 하다.

 

5. 항상 쓴 물건을 제 자리에 놓자!

어떤 물건이든지 쓴 후 다시 제자리에 갖다 놓는 것은 중요하다. 그냥 아무렇게나 놓으면 다시 찾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른 사람이 그걸 찾을 때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마련이다.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기에 반드시 쓴 뒤에는 제자리에 놓는 것이 중요하다.

 


6. 우선순위를 정해서 정리하자!

정리할 것이나 청소할 것이 집 안에 많다면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도 좋다. 어느 방은 먼저 청소할지 정하는 것도 좋고, 어느 물건을 먼저 치울지 정하는 것도 좋다. 자신의 필요성과 중요도에 따라서 순위를 정해놓고 하나씩 처리해가는 것도 좋다.

 

 

 

7. 낡은 물건은 버리자!

집정리잘하는법 중 하나는 바로 낡은 물건을 버리면서 치우는 것이다. 낡은 물건 중에서도 차마 버리지 못하는 것들도 있지만 너무 오래 입은 옷이나 양말과 같은 낡은 것들은 버리는 것도 도움된다. 가장 좋아하는 것들이나 아직 신지 않았던 새 양말을 꺼내서 시는 것도 계속 새것만 사는 비용을 아낄 수가 있다.

8. 나만의 루틴을 만들자!

버리는 것이 어렵거나 어떻게 치우는 지 모르겠다면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시작하는 것도 좋다. 일주일에 시간이나 요일을 정해놓고 청소를 하거나 물건을 버리는 등 습관을 만들어서 치우면 도움된다.

 

9. 미니멀리즘에 도전해보자!

너무 많은 물건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적은 물건을 습관화하는 미니멀리즘에 도전해봐도 좋을 듯싶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은 어렵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들을 차근차근 실행하면서 많은 짐보단 적은 짐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연습을 하는 것도 도움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