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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8가지

인포쟁이 2024. 5. 20.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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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8가지


1) 듣고, 듣고, 또 들어보세요.

사람들은 자신이 듣고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당신의 대답을 공식화하는 대신,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실제로 들어보십시오. 오해를 피하기 위해 설명을 요청하십시오. 그 순간, 당신에게 말하는 사람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한 번에 하나의 대화를 나누는 것입니다. 이는 전화로 누군가와 통화하는 경우 동시에 이메일에 응답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상대방은 자신이 당신의 전적인 관심을 받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친구와 대화할 때 약어나 비격식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상사에게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경우에는 비공식적인 언어를 메시지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그 약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고 가정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약어는 사람마다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데, 효과적인의사소통방법은 자신이 말하는 대상을 기준으로 메시지의 목표를 정하므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할 때 상대방을 염두에 두십시오.

 

3) 신체 언어가 중요합니다.

이는 대면 회의와 화상 회의에 중요합니다. 접근 가능한 것처럼 보이도록 하여 개방적인 신체 언어를 가지십시오. 이는 팔짱을 끼지 않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당신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계속 눈을 마주치십시오.


4) 보내기를 누르기 전에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맞춤법 및 문법 검사기는 생명의 은인이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작성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여 귀하의 말이 의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간단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서면 및 구두 의사소통의 경우, 상대방이 당신이 말하려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말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그리고 이메일에 응답하는 경우 응답을 작성하기 전에 전체 이메일을 읽으십시오. 충분한 연습을 통해 장황하게 말하거나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6) 내용을 적어보세요.

다른 사람과 대화 중이거나 회의 중일 때 메모를 하고 기억력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대화 중에 말한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후속 이메일을 보냅니다. 때로는 전화를 받는 것이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할 말이 많다면 이메일을 보내는 대신 그 사람에게 전화를 하세요. 이메일은 훌륭하지만 때로는 말로 전달하려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7) 말하기 전에 생각하십시오.

말하기 전에 항상 잠시 멈추십시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을 말하지 마십시오. 잠시 시간을 내어 당신이 말하는 내용과 말하는 방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 습관 하나로 당황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8)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십시오.

누구에게도 얕보지 말고 모든 사람을 존중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당신과 동등하게 대하십시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미소를 지으십시오. 전화 통화를 할 때에도 긍정적인 태도가 빛을 발하고 상대방도 그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에 미소를 지으십시오. 당신이 자주 웃고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면 사람들도 당신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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